태국 이야기

푸켓 타운 - 태국 여행의 TIP

란란란란 2008. 1. 18. 14:25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푸켓타운 Phuket Town

 

 

푸켓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이 생생한 푸켓 타운은 푸켓의 상업과 행정의 중심지이다. 라농 시장을 비롯한 재래시장과 센트럴 백화점, 로빈싼 백화점 같은 현대적인 쇼핑 센터가 함께 자리했으며, 좌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포르투갈 양식의 건축물과 이슬람 양식의 건축물, 중국 양식의 건축물들이 묘하게 어우러져 거리를 돌아다니는 동안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해변의 비싼 물가에 비해 저렴하면서 좋은 숙소들이 많아 푸켓 타운을 거점으로 해변을 드나들며 여정을 즐기는 여행자도 많은 편이다.
 
 
 

- INFORMATION -

 
여행정보 수집
시계탑 근처 타논 푸켓Thanon Phuket에 태국관광청(TAT0이 있다. 태국 남부를 총괄하는 곳으로 푸켓과 주변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도와 각종 무료 안내 책자는 물론 버스 시간표, 뚝뚝과 썽태우 요금표, 보트 시간표 등을 받을 수 있다.
전화 07-621-2213_phukettourism.org
 
은행, 환전
타논 몬뜨리Thanon Montri와 타논 라싸다Thanon Ratsada 주변에 밀집되어 있다. 방콕 은행, 아유타야 은행, SCB, 태국 군인 은행, 까씨꼰 은행 등 주요 은행이 모두 들어서 있으며 별도의 환전소를 운영하기도 한다. 환전은 대부분 은행 영업시간 외에는 힘들다. 하지만 거리 곳곳에 ATM이 설치되어 있어 24시간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
월~금 08:30~15:50
 
우편
우체국은 타논 몬뜨리와 타논 탈랑Thanon Thalang이 만나는 삼거리에 있다. 푸켓의 오랜 역사를 그대로 보여주는 유럽풍의 건물도 볼거리이다. 우체국에서는 우편 업무 이외에 콜렉트 콜이 가능하다.
월~금 08:30~16:30_토~일 09:00~12:00
 
인터넷
타논 몬뜨리, 타논 라싸다, 타논 팡아에서 인터넷 카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속도는 빠른 편. 한글 윈도우를 사용하고 싶다면 한국인이 운영하는 네이버 인터넷을 이용하면 된다. 네이버 인터넷은 카오 랑 입구인 타논 매루앙Thanon Mae Luang의 한식당 '안다만' 바로 옆에 있다.
1시간 20B~25B가량
 
 
 

- BEST SIGHTS -

 
중국-포르투갈 양식의 건물들 Sino-Portuguese Architecture
타논 라농, 타논 탈랑, 타논 디북, 타논 팡아 등을 걷다 보면 태국적이지 않은 이국적인 느낌의 건물을 대하게 된다. 19세기경 말레이시아 페낭Penang에 거주하는 화교들이 푸켓으로 이주해 오면서 형성한 곳으로 고풍스런 중국 건물들과 유럽풍의 색채가 강하게 남아 있는 포르투갈 양식의 건물들이다. 문이나 발코니를 흰색, 분홍색, 초록색, 파란색 등 파스텔톤으로 치장해 눈길을 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건물은 타논 푸켓과 타논 팡아가 만나는 사거리에 있는 경찰서이다. 타논 팡아에 있는 언언 호텔, 타논 라싸다에 있는 아유타야 은행, 타논 라농의 타이 항공과 태국 군인 은행 등도 볼거리이다. 특별한 목적지 없이 푸켓 타운 중심가의 거리들을 한 두 시간 정도 걸어 보면서 옛 정취를 느껴 보는 것도 괜찮다.
 
키어 링Khao Rang
푸켓 타운 북서부 산 위에 조성된 공원으로 푸켓 힐Phuket Hill이라고도 불린다. 카오 랑의 볼거리보다 카오 랑에서 바라보는 푸켓의 전망 때문에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다. 또한 카오 항 주변에 전망 좋은 레스토랑들이 여러 개 있어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걸어서 가기는 힘들고 오토바이나 뚝뚝을 타고 가야 한다.
버스터미널에서 오토바이로 10분
 
 
 

- SHOPPING -

 
딸랏 라농 Talat Ranong
타논 라농Thanon Ranong에 있는 푸켓 타운에서 가장 큰 농산물 재래시장이다. 낮에는 소매, 이른 새벽에는 도매 거래를 한다. 시장 주변에는 국수, 꼬치 등을 파는 음식점이 많다. 타논 라싸다에서 분수대 로터리를 끼고 들어가면 나타난다.
타논 몬뜨리Thanon Montri의 시계탑에서 도보로 10분
 
딸랏 타이롯 Talat Thilot
푸켓 타운 버스터미널 옆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가 되면 형성되는 주말시장이다. 방콕의 짜뚜짝 시장과 비교하기에는 규모에서 차이가 많이 나지만, 주말이면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통제할 정도로 인기이다.
버스터미널 뒤편
 
센트럴 백화점 Central Festival Phuket
푸켓에서 가장 최근에 문을 연 백화점이다. 쾌적한 환경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대형 푸드 코트 등도 입점했다. 그밖에 최신 시설을 갖춘 영화관과 서점, 레코드숍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빠통에서 푸켓 타운 들어서자 마자 있으며 10:00~22:00
 
로비싼 백화점 Robison Department Store
푸켓 타운을 대표하는 쇼핑 센터이다. 총 5층의 대형 건물로 1층에는 탑스 스토어Top's Store라는 큰 슈퍼마켓과 맥도날드, KFC 등 패스트푸드점이 입주해 있으며, 그 외 각종 의류와 생필품 등의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5층에는 쿠폰 방식의 푸드 코트가 있다.
타논 띨록 우팃Thanon Tilok Uthit 위치, 10:00~22:00
 
오션 쇼핑몰 Ocean Shopping Mall
로비싼 백화점과 나란히 있는 또 다른 쇼핑 센터로 의류 제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다. 최근에 극장과 블랙캐년 레스토랑 등의 체인점이 입주했다.
로비싼 백화점 옆. 10:00~22:00
 
 
 

- RESTAURANT -

 
다른 지역과 달리 유난히 맛있는 국수류가 많다. 식당가는 따로 형성되어 있지 않으며, 시내 곳곳에 분산되어 있다. 관광지답게 식당에는 주로 늦은 시간에 사람들이 몰린다.
 
싼타나 커피 & 레스토랑 Santana Coffee & Restaurant
타논 몬뜨리에 있는 카페를 겸한 레스토랑이다. 펄 호텔이나 메트로폴 호텔 등의 숙소가 주변에 있어서 여행자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아침 메뉴부터 스테이크까지 음식도 다양하다. 맛도 무난하고 요금도 적당하다.
펄 호텔 옆 / Thanon Montri / 태국 요리, 스파게티 40B~80B, 스테이크 120B, 커피 35B~55B / 07-621-3811
 
분마 레스토랑 Boonma Restaurant
타논 푸켓에 있는 전형적인 여행자 식장이다. 아침 일찍부터 저녁까지 문을 연다. 저렴하고 든든한 아침 세트인 콘티넨탈 블랙퍼스트와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서양요리와 태국요리가 있다.
태국 관광청 건너편. 홀리데이 플라자 호텔 입구 / Thanon Phuket / 50B~70B / 07-621-2225
 
넝쫏 Nong Jote
간판에는 Sin Seng Leuong Co.,Limited라고 적혀 있다. 타논 라싸다와 타논 라농을 연결하는 분수대가 있는 로터리에서 가깝다. 전형적인 현지 식당으로 아침과 점심에만 문을 연다. 진열장에 전시된 다양한 태국요리를 골라서 주문하면 되는데 특히나 점심시간에 주변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타논 야왈랏과 타논 팡아가 만나는 삼거리 코너, 언언 호텔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150m / 16 Thanon Yaowarat / 태국요리 40B~60B
 
꼬삐 드 푸켓 Kopi de Phuket
타논 푸켓에 새로 생긴 카페이다. 중국인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대리석 테이블 등으로 고급스럽게 꾸며 놓았다.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와 편안한 음악 등도 괜찮다.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라 편하게 드나들 수 있다. 진한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Kopi를 주문하면 된다.
태국 관광청과 북스 서점The Books 사이 / 61 Thanon Phuket / 커피 20B~70B, 퓨전요리 40B~70B /
07-621-2225 / kopidephuket.com
 
까 쪽 씨 Ka Jok See
푸켓 타운에서 태국요리를 가장 잘 하는 곳으로 소문난 곳으로, 실내 인테리어, 서비스 모두 호텔 수준이다. 저녁에는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타논 따꾸아 빠에 있는 골동품 가게 반 보란Ban Boran Antique 바로 옆에 자리했다.
타논 따꾸아 빠 / 26 Thanon Takua Pa / 태국요리 250B / 07-621-7903
 
코카 쑤끼 Coca Suki
태국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코카 쑤끼의 푸켓 타운 분점이다. 원두막 형식의 독립된 테이블에 앉아서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실 수 있다. 해산물과 일반적인 태국요리 등을 판매하는데 음식이 대체로 깔끔한 편이다.
딸랏 타이롯 왼쪽 / 1인 기준 100B~200B
 
가든 랑 힐 Garden Rang Hill
푸켓 타운에서 가장 높은 산인 카오랑 입구에 위치한 전망 좋은 레스토랑이다. 간단한 안주와 더불어 시원한 맥주를 마시기에 좋다.
카오랑 입구에서 도보로 5분 / 태국요리 80B~120B / 01-085-4131
 
뚱까 카페 Tung-ka Cafe
카오 랑 정상에 있는 카페를 겸한 레스토랑이다. 카오 랑으로 오르는 길 입구에 있는 가든 랑 힐 레스토랑보다 높은 곳에 자리해 전망을 조금 더 낫다. 태국요리뿐만 아니라 씨푸드와 커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카오랑 정상 / 태국요리 80B~150B / 07-622-1500
 
안다만 Andaman
카오랑 입구 오른편에 있는 한국 음식점으로 현지에 거주하는 한인들과 패키지 투어팀들이 즐겨 찾는다. 찌개류의 가격이 150B 정도이다.
카오 랑 입구의 타논 매루앙 / 18/27 Thanon Mae Luan / 한식 150B / 07-623-4555
 
엑스위아이 XVI
바를 겸한 레스토랑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음식보다는 각종 음료나 맥주를 마시기에 적당한 장소이다. 라싸다 거리에서 따랏 라농 방향 분수대 로터리 근처이가.
타논 라싸다 끝자락 / 16 Thanon Ratsada / 맥주 80B, 칵테일 120B~150B / 07-622-2812
 
 
 

- NIGHTLIFE -

 
엑스존 X-Zone
댄스 피버가 문을 닫은 이후 푸켓 타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디스코텍이다. 화려한 조명과 라이브 쇼 등이 볼 만하다. 현지인들은 '엑스쑌'이라고 해야 알아 듣는다.
그랜드 타원 호텔Grand Tavorn Hotel 맞은편의 타논 차나 짜런Thanon Chana Charoen 로빈싼 백화점 뒤 쪽 /
맥주 100b
 
팀버 앤 락 Timer'n Rock
푸켓 타운을 대표하는 라이브 바. 저녁 10시경부터 태국인 가수와 서양인 가수가 번갈아 노래하는 라이브 무대가 펼쳐진다. 주말이면 서 있을 자리조차 없을 정도로 붐빈다.
타논 라싸다에 있는 언언 호텔을 끼고 오른편의 타논 야왈랏에서 북쪽으로 약 200m / 118 Thanon Yaowarat /
맥주 80B / 07-621-1839
 
레몬 그라스 Lemon Grass
자연 속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거나 맥주 등의 음료를 마실 수 있다.
타논 디북Thanon Dibuk 씨티 호텔 다리 건너편 / 18:00~01:00 / 태국요리 55B~90B, 맥주 60B~100B
 
팝 락 카페 Pop Rock Cafe
팀버 앤 락을 이끌던 리더 싱어 Mr.Kurt가 운영하는 라이브 바이다. 그와 함께 연주하는 보컬 팀 문디Moondee 그룹의 신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현지인과 외국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품뽄 쏘이 7 Phumpon Soi 7 / 맥주 80B
 
 
 

- ACCOMMODATIONS -

 
최고급 호텔에서부터 도미토리까지 여러 종류의 숙소가 골고루 흩어져 있다. 그나마 숙소가 밀집되어 있는 곳은 타운의 중심부인 타논 몬뜨리 시계탑 주변. 다른 지역의 숙소와는 달리 성수기와 비수기의 가격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장점이다.
 
언언 호텔 on on Hotel
영화 <더 비치>의 촬영장소. 영화 상영 이후 유명세를 얻어 배낭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숙소가 되었다. 포르투갈 양식의 건물로 다양한 가격대의 객실을 갖추었으며, 여행사, 카페도 운영한다.
타논 팡아-타논 빠꾸아빠Thanon Pakua Pa 교차로 / 19 Thanon Phang-Nga /
팬룸 공동욕실 120B~180B, 팬룸 개인욕실 250B~360B / 07-621-1154
 
썬라이즈 게스트 하우스 Sunrise Guest House
한국인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겸 레스토랑이다. 게스트하우스의 방은 깔끔한 편으로 모두 팬룸이다. 가격은 시설 대비 괜찮은 편이다. 깔끔하고 정갈한 한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도 추천할 만하다. 그 밖에 각종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투어, 호텔 예약 등도 대행한다.
버스 터미널 위쪽에 있는 타논 루앙퍼 / 23-23/1 Thanon Luang Poh /
팬룸 더블 개인욕실 비수기 150B, 성수기 200B / 07-623-3155, 핸드폰 01-893-6114 / joyphuket.com
 
푸켓 크리스탈 인 Phuket Crystal Inn
인기 있는 중급 숙소로 타논 몬뜨리 중심부 시계탑과 가깝다. 깔끔한 외관은 물론 호텔 수준의 로비와 깨끗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객실이 에어컨룸으로 티브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로빈싼 백화점과도 가깝다.
써이 쑤린 몬뜨리 로드 오션백화점 대각선 오른편 / 2/9 Soi Surin, Thanon Montri / 더블 800B / 07-623-0071
 
로얄 푸켓 씨티 호텔 Royal Phuket City Hotel
포켓 버스터미널에 도착을 하면 제일 먼저 눈에 보이는 고급 호텔이다. 전반적인 시설이나 서비스가 동급 호텔에 비해 훌륭하다는 평을 듣고 있아. 호텔 레스토랑인 화이트 팜 레스토랑White Palm Restaurant은 음식 맛과 분위기가 좋기로 유명하다.
버스터미널 앞쪽의 타논 팡아 / 154 Thanon Pha-Nga / 더블 2,400B / 07-623-3333 / royalphuketcity.com
 
메트로폴 호텔 Metropole Hotel
푸켓 타운 중심가인 시계탑 앞에 자리한 고급 호텔이다. 중국계 패키지를 주로 받는다. 2층에 있는 마사지 숍이 유명하며 중식을 뷔페로 제공하는 레스토랑 등이 있다.
타논 몬뜨리 시계탑 옆 / 1 Thanon Montri / 더블 3,000B / 07-621-5050 / metropolephuket.com
 
타논 펄 호텔 Pearl Hotel
타논 몬뜨리 중심에 자리한 대형 숙소로 212개의 객실을 지녔다. 건물은 낡은 편이지만 주변이 번화가라서 인기가 있다. 스카이 라운지 식당에서 내려다 보는 전망이 좋다.
타논 몬뜨리 시계탑에서 약 100m / 42 Thanon Montri / 더블 1,200B / 07-621-1044